생활관 교육
“생활관은 집이다. 생활관은 사랑이 넘치는 곳이다.”
생활관은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 다양한 성향의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이해심과 배려심을 키워가며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가족이 되어가는 공간입니다. 규칙적이며 부지런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전반적인 자기관리 능력을 높이도록 훈련합니다.
24/360
만방학교에서는 ‘24/360’이라는 24시간 360도 케어링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교실뿐만 아니라, 기숙사 생활까지 24시간 학생들과 함께하며 Dorm Parents가 되어 학교에서도 가정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관
생활관 방은 공동체 훈련을 위하여 형/언니/동생 5~6명이 함께 생활합니다. 층장, 부층장, 조장, 방장 등의 섬김이들이 조직되어 있으며 사감 선생님의 지도 하에 학생들이 자치하여 함께 성장하는 생활관을 만들어 갑니다.
More than a school, we are a family
만방학교에서는 선배, 후배라는 호칭이 없고 가족관계처럼 형, 언니, 오빠, 누나, 동생만 있습니다. 형, 언니들은 동생들에게 본이 되며 동생들을 섬기고 동생들은 형, 언니들을 보고 배우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0교시 체육
학생들은 아침 기상 이후 함께 전신 스트레칭 및 달리기를 합니다.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고 몸을 깨움으로서 맑은 정신으로 하루를 시작하도록 합니다.
아침 식사 및 청소
아침식사는 청소년기 학생들의 신체 및 뇌 발달에 필수적인 부분이기에 반드시 방원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본인의 침구 및 개인 물품은 스스로 정리하도록 하며 방원들과 협력하며 생활관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공공실 또한 청소 당번을 정하여 생활관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을 키우도록 합니다.